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매콤하고 중독성있는 중국음식 마라샹궈

by 에단킴 2023.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마라샹궈를 아시나요? 중국에 생활하시다 보면 대표적으로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저 또한 중국에서 공부하던 때 마라샹궈를 엄청 먹었습니다.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데도 마라샹궈만큼은 정말 좋아했습니다.
한국에 와서 제가 중국에서 먹던 맛을 느꼈던 곳은 여태 딱 3 군대 정도밖에 안되는 거 같아요.
이번에 먹은 이 마라샹궈도 제가 중국에서 먹던 그 마라샹궈맛은 아니였습니다.

마라샹궈가 배달이 와서 받아 뚜껑을 열었는데 색상부터 뭔가 중국에서 먹던 마라샹궈 맛이 아니겠구나 했습니다.
뭔가 약간 한국식으로 만든 느낌이 조금 들었습니다. 우선 요즘에는 한국에도 마라샹궈를 시키면 셀프로 주문을 넣을 수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위주로다가 한번 넣어봤습니다. 

이건 안에 치즈가 들어있다는 떡입니다. 이건 와이프가 먹고 싶다고 하여서 시켜 보았습니다.

반응형

저는 마라샹궈를 먹을 때 메추리알을 일단 많이 먹는 편입니다. 그래서 보통 혼자 메추리알만 거의 10개가량 먹는 거 같습니다. 이유는 마라샹궈가 매워서 속 좀 달래는 용으로 많이 넣기도 하지만 우선 메추리알이 맛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고기는 넣어도 그만 안 넣어도 그만이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넣어주면 맛은 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필수적으로 넣긴 합니다.

마라샹궈에 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에도 잘 어울리는 비엔나 소시지도 넣어줍니다. 이건 뭐 따로 설명을 안 해도 저같이 고기 좋아하고 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하지 않을 수 없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마라샹궈에 넣으면 정말 잘 어울리는 것 중 하나가 저는 이 연근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라샹궈 안에 연근은 정말 밥도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라샹궈 먹을 때 연근을 많이 넣어 먹는 편입니다.

300x250

중국 음식을 먹을 때 특히 마라탕이나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를 먹을때 많이 주문하시는  피쉬볼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스모크햄도 넣었습니다. 스모크햄은 오랜만에 먹는 햄이라 나름 맛있더라고요. 

이것 외에도 감자, 감자면, 버섯, 숙주 등등 더 주문울 했습니다.

이번에 주문한 마라샹궈가게는 중국에서 먹는 맛보다는 약간 한국식으로 바뀐 맛이었습니다.

주문율 1위에 있길래 주문했었는데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중국에서 먹던 맛은 아니었지만 맛은 맛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