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by 에단킴 2023. 4. 7.
반응형
728x170

오늘 주민등록등본을 급하게 발급할 일이 생겨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매번 동사무소를 가서 발급받았는데 직원분께서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그 이후로는 이렇게 인터넷 발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주민등록등분 인터넷 발급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검색 시에는 인터넷 신청 옆에 민원신청 하기를 클릭하시면 정부 24 사이트로 바로 접속이 됩니다.

다음 검색

다음으로 검색했을 때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를 클릭하시면 바로 정부 24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클릭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민원안내 및 신청이라는 화면이 바로 나오는데 여기서 밑에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발급버튼을 누르면 회신신청하기와 비회원 신청하기가 있는데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 후 들어가시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를 다 동의해주신 후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에 가셔서 나머지 빈칸을 입력해 주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확인 버튼을 클릭후 넘어가면 이렇게 교부 신청이 뜨는데 여기서 시도선택을 해주고 시군구선택을 한 뒤 발급형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저는 그냥 발급을 한 뒤 온라인발급으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했습니다.

클릭을 하면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라고 나오는데요 저는 공동 금융인증서를 클릭했습니다.

그런 뒤 인증서 입력에 들어가 인증서 암호를 적은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300x250

그러면 이렇게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문서출력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인터넷을 등록등본 발급하기 너무 쉽고 간단하죠? 앞으로 급하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동사무소가 신 거보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발급하시는 게 편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발급 시 발급 비용은 무료입니다. 방문 시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니 알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